포토갤러리

플라워기프트 원데이클래스 ‘나에게 주는 선물’
작성일
|
2025.11.12
작성자
|
관리자
관리자

지난 6월과 8월 보호자힐링프로그램이 진행되었죠!

이번엔 10월의 어느 멋진 날, 마지막 회기인 3회기 플라워기프트 원데이클래스 나에게 주는 선물이 더자람원예농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



주말 아침 보호자님들의 소중한 시간을 내어 남이면에 위치한 농장으로 모두 모이셨어요.

감사하게도 오늘 수업을 진행해주실 대표님께서

농장에서 직접 키운 고구마와 수제 메리골드 차를 다과로 내어주셨습니다.

달콤한 고구마와 향긋한 메리골드 차로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었어요.



플라워기프트는 이렇게 투명한 아크릴 가방에 꽃꽂이나 꽃다발을 넣어 만드는 작품을 뜻해요!

어떤 꽃을 조합하느냐에 따라서 정말 다양한 작품이 나온답니다.



준비된 꽃 외에도 야외에서 농장 전체를 둘러보며 피어있는 들꽃을 직접 채집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손질하는 방법도 알려주시고, 어떤 꽃을 왜 기르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재미나게 설명해주셨답니다.



각자 손에 들꽃을 한 웅큼 들고 원래의 자리로 돌아와 작품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각종 장미, 촛불 맨드라미, 소국, 리시안셔스, 미스티 블루, 폼폼 국화... 종류는 정말 끝도 없었어요.



다양한 생김새와 색을 가진 여러 꽃들을 비장한(?) 마음으로

신중하게 한 송이씩 꽂으며 보호자님 모두가 자신만의 개성을 가진 작품으로 완성하셨습니다.

만드는 내내 서로의 작품을 칭찬하기도 하고 이야기도 나누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어요.



, 이렇게 6월부터 10월까지 핸드드립, 오란다 만들기, 그리고 플라워기프트까지!

3회기로 진행된 보호자힐링프로그램이 마무리되었습니다.

30명의 발달 장애인 보호자 여러분에게 선물과 같은 시간을 선사하였는데요.

참여하신 보호자 분들도 저희와 같은 마음이었다면 더할 나위 없이 기쁠 것 같습니다.


가족지원팀은 내년에도 보호자 분들의 돌봄 스트레스 경감과 가족의 행복을 위해

보다 더 재밌고 즐거운 프로그램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