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강
작성일
|
2021.03.26
작성자
|
관리자
관리자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순희)은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3월 22일(월)부터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컨텐츠 활용 방법 교육을 통해 원활한 수강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외 대면 프로그램은 3월 29(월)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개강이 진행되며 집합인원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관장님 인사, 프로그램 소개 및 직원들의 윤리경영 선포의 내용등을 포함한 개강식 녹화영상 시청으로 진행된다.

복지관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기초문해, 직업능력, 문화예술, 인문교양, 시민참여 등 5개 분야로 온라인 7강좌(민화, 자수 등), 대면 23강좌(커피매니저, 우리집 정리수납 등)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지역 내 장애인들의 평생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하여 여성・고령・발달장애인 등 유형에 따른 프로그램, 주민공동체 조직을 위한 마을단위 프로그램, 찾아가는 맞춤형 프로그램, 지역사회 복지시설 협력프로그램, 비장애인들의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통합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대면 프로그램의 경우 수강생들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발열체크 및 손소독 필수, 수강생간 거리두기를 위한 1인 1좌석 준수하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안전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순희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답답함을 느끼셨던 회원님들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우울감을 해소하고 즐거움을 느끼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타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관하여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평생학습지원팀(043-275-74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강 - 복지데일리 (welfar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