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안전경영
복지관 이용자에 대하여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존중하며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나는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직원으로서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윤리경영이념을 성실히 실천할 것을 다음과 같이 엄숙히 서약합니다.
- 하나.나는 장애인의 인격과 인권을 기본으로 하여 최선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 둘.나는 자신의 역량강화에 힘쓰며 상호신뢰와 화합의 직장을 이룩한다.
- 셋.나는 전문가로서의 사명과 품위를 유지하고 약속과 책임완수에 총력을 다한다.
- 넷.나는 지역사회와의 공동번영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사회통합에 기여한다.
- 다섯.나는 윤리경영에 적극 동참하여 신뢰와 존경받는 복지관을 이룩하는데 노력한다.
- 여섯.나는 이용자에 대한 윤리, 직원의 행동윤리, 지역사회에 대한 윤리 등 윤리경영실천지침을 성실히 준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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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이용자 존중
이용자에 대하여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존중하며, 부당한 신체적 정신적 위협이나, 폭력, 고통, 강압과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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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차별금지
이용자에 대하여 어떠한 차별이나 불이익을 주지 않고 공정하고 성실하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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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이용자 이익보호
이용자의 정당한 이익을 최우선 행동기준으로 하며, 항상 이용자의 이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업무를 처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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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이용자와의 약속이행
이용자와의 약속은 신중하게 판단하여야 하며, 체결된 약속은 철저히 이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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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사생활 보호와 비밀 유지
1. 이용자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보호하며 직무수행과정에서 얻은 정보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비밀을 유지한다.
2. 이용자의 사전 승인 없이 이용자와 관련된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타 용도에 사용하지 않고, 이용자의 명예를 보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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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전문서비스 요구 권리
이용자는 공인된 자격을 가진 전문인에 의거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제 교육을 통한 최신기술과 정보를 서비스에 반영하여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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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이용자의 안전 편의 권리
이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제공 및 시설물 유지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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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이용자의 알권리
이용자가 정당하게 알아야 할 정보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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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자기결정권
자기 결정권을 최대한 행사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범위와 내용에 대해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여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고 거부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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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관 운영과 서비스 과정 전반에 적극적인 동반자로서 계획, 개입, 평가의 전 과정에 이용자와 함께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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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의 의견과 제안을 경청하여야 하며, 이용자의 업무처리 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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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는 건의함, 담당자와 상담, 관장과 이용자와의 대화시간을 통해 복지관 이용 중 생긴 불만이나 고충의 처리를 요청할 수 있으며, 고충처리 요청으로 인한 제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제기권자를 보호한다.
○ 건의함 위치 – 1층 식권발매기 뒤 / 제기된 내용은 공식적인 처리절차를 거쳐 2주 이내 결과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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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단정한 용모와 복장으로 공손하고 적극적인 태도로 이용자를 응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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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와 전화 통화할 때에 친절하고 성실하게 응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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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의 업무를 최우선으로 처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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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의 이해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내용을 명확하게 하고, 모든 인쇄물을 이용자가 이해하기 쉽게 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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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를 위한 편의시설 및 서비스 공간을 쾌적하고 청결하게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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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가 정당하게 이용료의 환불을 요구할 경우 복지관 규정에 의하여 처리한다.